[고지라] 일본어 더빙판 성우 일부 발표

(C) Warner Bros. Pictures / Legendary Pictures / Toho Co., Ltd.
(C) Warner Bros. Pictures / Legendary Pictures / Toho Co., Ltd.

7월 25일 일본 개봉을 앞두고 있는 <고지라>(Godzilla) 일본어 더빙판 성우 캐스팅 정보가 일부 발표되었다.

엘 브로디 (엘리자베스 올슨 분): 하루
세리자와 이시로 (와타나베 켄 분): 와타나베 켄
미군 분석관 (배우 불명): 사노 시로
스텐츠 제독 (데이비드 스트래턴 분): 사사키 카츠히코

하루는 배우 겸 모델로서 장편영화 더빙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영화, TV 시리즈, 버라이어티 등 꽤 여러 편의 출연 경력이 있는데, 출연작을 본 적이 없는 배우여서 연기가 어떨지 궁금하고, 연예인 성우 기용의 실패 사례가 되지 않을지 우려도 된다.

와타나베 켄은 세리자와 역을 본인이 직접 더빙하기로 했고, 고지라의 열렬한 팬이자 <고지라 2000: 밀레니엄>, <고지라 모스라 킹기도라 대괴수총공격>, <고지라: 파이널 워즈>에 출연하기도 했던 배우 사노 시로의 배역은 고지라를 추적하는 미군 분석관이라고 한다. 극중 이름이나 배우 이름을 알 수 없어 정확히 어떤 인물인지는 불명확한데 비중이 그다지 크지는 않을 것 같다.

스텐츠 제독으로 분한 배우 겸 성우 사사키 카츠히코도 고지라 시리즈의 역사를 의식한 의미 있는 캐스팅이다. 사사키는 <고지라 대 메가로>, <메카고지라의 역습>(주연), <고지라 VS 비오란테>, <고지라 VS 킹기도라>에 출연한 바 있으며, 역시 배우인 할아버지 사사키 타카마루가 <괴수대전쟁>에, 아버지 치아키 미노루가 <고지라의 역습>에 출연하여 3대가 모두 고지라 시리즈에 나왔다는 희귀한 이력을 지녔다. 또한, 그는 다수의 외화와 애니메이션 더빙을 맡아 온 베테랑 성우이기도 하다. 일본에서는 알렉 볼드윈, 윌리엄 허트, 리암 니슨, 로버트 드 니로 등의 전담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고지라> 일본어 더빙판 성우 정보는 앞으로 추가되는 대로 전하도록 하겠다.

——-

6월 30일 추가: 아나운서 쿠라시키 야스오가 극중 아나운서를 비롯한 여러 단역을 맡는다. 쿠라시키 아나운서도 특촬에 상당한 식견을 가진 애호가로서 고지라 시리즈 DVD 여러 편의 음성해설 진행을 맡았고, <고지라 X 메카고지라>와 <고지라 X 모스라 X 메카고지라 토쿄 SOS>에 단역 출연하기도 했다.

출처: 에이가 닷컴, <고지라> 일본 공식 웹사이트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