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라 대 콩] VOD 출시

<고지라 대 콩>(Godzilla vs. Kong)이 4월 22일 오늘 국내 VOD로 출시되었다. 내가 시청하는 범위에서는 올레 TV, 네이버 시리즈온에 올라온 것이 확인되었다. 각자 이용하는 서비스를 확인해 보시라.

생각보다 빨리 VOD로 나왔다 싶지만, 국내 개봉일이 3월 25일이었으므로 얼추 한 달이 다 되었다.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 작품의 일반적인 VOD 홀드백 기간이다. 아직 상영 중인 극장이 있지만 21일 현재 199개관*에 불과하고 줄어드는 속도도 빨라서, 이번 주가 지나면 사실상 종영된다고 봐야 할 것이다.

<고지라 대 콩>은 개봉 이후 2주 연속 주말 흥행 순위 1위를 차지하면서, 21일 현재까지 69만 명**의 전국 관객을 동원했다. 전작 <고지라: 괴수의 왕> 최종 관객수인 35만 명을 크게 넘어섰고, <고지라>(2014)의 70만 명에 육박하는 기록이다. 몬스터버스 시리즈 국내 최대 흥행작인 <콩: 스컬 아일랜드>의 168만 명에 비할 바는 못되지만,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하면 상당히 선전했다고 할 수 있다.

VOD가 나왔으니 다음 수순은 물리 매체인 블루레이 디스크와 DVD일 텐데, 6-7월경 발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몬스터버스 시리즈를 일단락하는 작품이니만큼 전작을 묶은 타이틀 세트의 출시도 기대해 봄직하다.


출처: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2021년 4월 21일자 박스 오피스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고질라 VS. 콩> 2021년 4월 21일 현재 통계 정보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