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라] 오리지널 주연 배우 카메오, 완성본에서 삭제

타카라다 아키라. [고지라] 1954년 오리지널의 한 장면이다. (C) Toho Co., Ltd.
타카라다 아키라. [고지라] 1954년 오리지널의 한 장면이다. (C) Toho Co., Ltd.
엊그제부터 상영에 들어간 <고지라>(Godzilla)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당초 출연 계획이 발표되었던 1954년 오리지널 <고지라>의 주연 배우 타카라다 아키라의 카메오 장면이 완성된 영화에서 삭제되었다. 실제로 나도 지금까지 영화를 두 번 보았지만, 타카라다의 모습은 찾아 볼 수 없었다.

타카라다는 <고지라>의 촬영 첫날, 애런 테일러 존슨이 분한 주인공 포드의 일본 입국 장면에 입국심사원으로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편집 단계에서 좀 더 괴수를 빨리 보여 줘야 한다는 압박에 시달렸던 개렛 에드워즈 감독이 결국 출연 장면을 삭제해야 했다고 한다.

에드워즈 감독과 제작사 레전더리 픽처스는 이에 대해 타카라다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으며, 타카라다도 양해를 해 줬다고 한다. 60년이라는 오랜 역사를 지닌 시리즈에 대한 존경이자 팬들을 위한 의미 있는 서비스가 사라져 매우 아쉬운 일이지만, 일단 공식적으로는 잘 마무리된 듯하다.

[고지라] 촬영 현장에서 포즈를 취한 타카라다 아키라(왼쪽)와 개렛 에드워즈 감독. (C) Legendary Pictures
[고지라] 촬영 현장에서 포즈를 취한 타카라다 아키라(왼쪽)와 개렛 에드워즈 감독. (C) Legendary Pictures
이에 대해 미국의 괴수/특촬 팬진 [G-팬]의 J. D. 리즈 편집장은 타카라다의 출연 장면을 다시 넣어 달라는 팬 서명운동을 진행 중이다. 실현되진 못하더라도 타카라다에게 고지라 팬덤의 뜻을 전할 수는 있을 것 같다. 당초 그의 캐스팅도 팬들의 요청이 큰 역할을 했다고 한다.

일본에서는 4월 27일 수퍼 페스티벌 컨벤션에 초대된 타카라다의 토크 이벤트에서 이 사실이 알려진 듯하다. <고지라>의 일본 개봉은 7월 25일로 예정되어 있는데, 고지라의 본고장인 데다 존경과 예의를 중시하는 문화가 있어 이번 장면 삭제 건은 홍보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지도 모른다. 따라서 일본 공개판에 한해 특별히 타카라다의 출연 장면이 복원될 가능성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아울러 그 성사 여부와는 관계없이, 올 하반기에 출시될 <고지라> 블루레이 디스크와 DVD의 삭제 장면 메뉴를 통해 빛을 보게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기대해 본다.

출처: 컨택트뮤직서명운동 사이트과락특주대 트위터, 레전더리 픽처스 공식 트위터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