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훼미리마트, ‘고지라 + 라멘 = 고지라멘’ 출시

일본 훼미리마트가 <고지라>(Godzilla) 리메이크 개봉(7월 25일 예정)을 맞아, 고지라의 이미지를 딴 인스턴트 라멘 고지라멘(ゴジラーメン)을 출시한다.

(C) Toho Co., Ltd.
(C) Toho Co., Ltd.

지난 5월 2일부터 예약 판매에 들어간 ‘고지라멘’은 훼미리마트에서만 판매하는 한정 상품. ‘세기의 알싸한 매운맛’, ‘무심코 불을 뿜는 좋은 맛’ 등의 홍보 문구로 보아 매운맛 계열인 듯하다. 제조 회사는 타카하시 제면.

홍보 이미지는 <고지라 VS 메카고지라>(1993)의 클라이맥스에서 파이어 라돈을 흡수한 고지라가 파워업, 온몸이 금색으로 빛나는 명장면을 사용하였다. ‘파이어’를 흡수했으니 ‘엄청나게 맵다!’는 느낌을 주려는 의도인지도.

가격은 5봉 세트에 1,350엔이며, 일본 전국에서 통용되는 <고지라> 리메이크 예매권을 첨부한 세트는 2,750엔이다(모두 소비세 8% 포함 가격). 예약 판매 기간은 7월 7일까지. 배송은 7월 12일부터 16일 사이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고지라’와 ‘라멘’은 ‘라’ 발음이 겹치기 때문에 연결하여 조어를 만들기 좋은 명사들. 그래서 사실 ‘고지라멘’ 프로모션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가까운 예로는 2001년 <고지라 모스라 킹기도라 대괴수총공격> 공개 당시, 타치바나 슛판이라는 출판사가 자사 도서를 1,000엔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 영화 아트워크로 포장된 ‘고지라멘’ 컵라면을 증정한 바 있다(그보다 몇 달 앞서서는 고지라 맛김을 증정). 아래는 당시 이벤트 사이트(놀랍게도 아직 남아 있다)에 올라왔던 홍보 이미지.

(C) Toho Co., Ltd.
(C) Toho Co., Ltd.

나도 2001년 12월 <고지라 모스라 킹기도라 대괴수총공격>을 보러 일본에 갔을 때 토쿄의 한 서점 쇼윈도우에 이 고지라멘이 한가득 쌓여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어떻게 받는지를 몰라 입수하지 못한 것이 지금 돌아보면 조금 아쉽다.

역시 고지라의 본고장이다 보니 벌써부터 이런저런 관련 상품이나 이벤트가 차례로 선을 보이고 있는데, 이 흐름은 앞으로 개봉 시점이 가까워질 수록 더욱 더 활발해질 전망이다.

출처: 훼미리마트 일본 공식 웹사이트, 타치바나 슛판 공식 웹사이트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