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라] 새로운 장면이 가득한 아시아판 예고편!

워너 브라더스가 새로운 장면과 줄거리에 대한 힌트로 가득한 <고지라>(Godzilla)의 아시아판 예고편을 공개했다.

중국어 자막이 삽입된 이번 예고편에는 고지라와 싸우게 될 것으로 알려진 다른 괴수(들)의 모습이 좀 더 구체적으로 드러나 있고, 인간이 이 괴수(들)와 고지라가 격돌하도록 의도적으로 상황을 만드는 것으로 추정되는 대목이 포함되어 있다. 인간이 고지라와 다른 괴수를 서로 싸우게 하여 공멸시킨다는 작전은 <킹콩 대 고지라> 등 기존 고지라 시리즈에서도 묘사된 바 있는데, 과연 이번 신작에서도 그러한 전개로 이어질 것인지… 물론 그 전모는 본편에서 확인할 수 있겠다.

아울러 고지라를 ‘괴수(a monster)’가 아닌 ‘신(god)’으로 고쳐 부르는 등장인물의 대사도 주목할 만하다. 고지라가 인간의 오만과 과오를 상기시키고 그 죄를 응징하는 신적인 존재라는 해석은 이미 널리 알려진 것. 리메이크에서도 그 상징성을 계속 탐구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고지라>는 5월 16일 북미, 5월 15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개렛 에드워즈 감독 / 애런 테일러 존슨, 브라이언 크랜스턴, 엘리자베스 올슨, 줄리엣 비노쉬, 와타나베 켄, 샐리 호킨스, 데이비드 스트래턴 주연.

출처: <고지라> 공식 유튜브 채널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