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질라](1998) 블루레이 스틸북 국내 출시

<고지라> 리메이크의 국내 개봉(5월 15일)에 맞추어, 1998년 공개된 롤랜드 에머릭 감독의 <고질라>(Godzilla)가 블루레이 스틸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일은 5월 13일.

<고질라>는 앞서 2종류의 블루레이 디스크가 나와 있는데, 하나는 일반판이고 다른 하나는 4K 해상도의 마스터를 바탕으로 제작된 4K 블루레이이다(관련 글은 여기). 이번에 스틸북으로 포장을 바꾸어 선보이는 것은 전자인 일반판.

일반 블루레이와 4K 블루레이의 차이는 후자가 좀 더 나은 영상과 음성 재생을 위해 부록을 모두 삭제하고 디스크 용량을 최대한으로 사용했다는 점이다. 따라서 A/V 관점으로는 4K 블루레이의 사양이 좀 더 우수하지만, 보통의 경우 일반 블루레이로도 충분히 훌륭한 HD 감상을 할 수 있다. 제작 과정 등의 부가 내용을 담은 부록도 들어 있고. 다만 한국판임에도 거의 모든 부록에 한글 자막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은 유감이다.

그래도 이번 블루레이 스틸북은 아직 본작을 소장하지 않은 팬이나 수집가를 위한 타이틀로서 제법 손색이 없겠다. 한정판으로 소량만 발매되므로 흥미가 있다면 미리미리 손을 써 두시라. 정가는 29,700원. 소니 픽처스 홈 비디오 타이틀의 국내 대행사 UEK 출시.

(C) Sony Pictures Home Entertainment
(C) Sony Pictures Home Entertainment

출처: 알라딘, 오즈 DVD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