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 신작 [옥자] 티저 예고편

봉준호 감독 신작 <옥자>(Okja)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2013년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던 <설국열차>에 이은 봉 감독의 글로벌 프로젝트로서, 넷플릭스와 브래드 피트가 설립한 제작사 플랜 B 엔터테인먼트가 5,000만 달러의 제작비를 투자한 야심작이다. 넷플릭스 배급으로 올 6월 전 세계에서 공개될 예정.

넷플릭스는 <옥자>에 대해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전 세계 관객들에게 매번 새로운 충격을 선사한 봉준호 감독이 넷플릭스와 함께한 글로벌 프로젝트 <옥자>와 함께 돌아온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옥자>는 자신의 소중하고 거대한 동물 친구인 ‘옥자’를 납치하려는 거대한 다국적 기업과 이에 맞서 싸우는 어린 소녀, ‘미자’의 이야기를 다룬다.

전 세계를 넘나 들며 ‘옥자’를 찾아 헤매는 ‘미자’를 따라가며, 이 영화는 유전자 조작 식품 실험, 세계화, 환경 테러와 같은 현시대의 냉혹한 현실들을 조망한다.

주인공 미자 역으로는 안서현이 캐스팅되었고, 그밖에 봉 감독과 여러 차례 함께 작업한 바 있는 변희봉, 윤제문 등이 한국 출연진을 구성한다. 해외 출연진으로는 틸다 스윈튼, 제이크 질렌할, 폴 다노, 스티븐 연, 릴리 콜린스,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등 상당히 화려한 얼굴들이 모였다. 스윈튼은 <설국열차>에 이어 봉 감독과 두 번째 공동 작업.

고지라나 킹콩 같은 성격의 괴수영화라기보다는 옥자와 미자 사이의 교감과 옥자를 사적인 이익에 이용하려는 자본 세력에 대한 비판 등을 더 중점적으로 그릴 것 같다. 여기에 감독 특유의 시각이 녹아든다면 매우 흥미로운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2006년 <괴물>로 크리처영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던 봉준호 감독의 신작이니만큼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출처: 넷플릭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