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비아탄] 8월 美 블루레이 출시

미국 홈 비디오 업체 샤우트! 팩토리의 공포/컬트영화 전문 브랜드 스크림 팩토리는 20일 1989년작 크리처영화 <레비아탄>(Leviathan)을 블루레이 디스크로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출시 시기는 8월 중. 자세한 타이틀 사양은 미정으로 추후 발표될 전망이다.

<레비아탄>은 돌연변이 괴물이 심해 채굴 기지를 공포로 몰아넣는다는 이야기. ‘심해판 <에일리언> 또는 <괴물>’이라는 설정이 당시로서는 제법 참신했는데, 사실은 제임스 캐머론 감독의 <어비스> 제작 계획이 알려지자 선수를 치기 위해 재빨리 만들어진 아류작이었다. 1989년에서 90년 사이 이 영화를 비롯하여 <딥 식스> 등 심해를 무대로 한 공포영화나 스릴러가 우후죽순처럼 몰려나오면서 이야깃거리가 되었던 기억이 새롭다.

감독은 <카산드라 크로싱>, <람보 II>, <코브라>, <툼스톤> 등 액션-스릴러영화를 주로 만들었던 조지 P. 코스마토스. <로보캅>의 피터 웰러가 주연했고 어맨다 페이즈, 리처드 크레너, 대니얼 스턴, 어니 허드슨, 마이클 카마인, 리사 아일바커, 헥토르 엘리존도, 메그 포스터 등이 공연했다. 스탠 윈스턴이 제작한 괴물의 특수효과와 제리 골드스미스의 음악이 특히 호평을 받았다.

(C) Filmauro / Gordon Company / MGM
(C) Filmauro / Gordon Company / MGM

출처: 스크림 팩토리 공식 페이스북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