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고지라] 흥행 성적 업데이트 / 시리즈 누적 관객 1억 명 돌파

개봉 첫 주 일본 흥행 1위를 기록하며 쾌조의 출발을 보인 <신 고지라>(シン・ゴジラ)의 제작사 토호가 3일 흥행 성적에 대한 추가 발표를 했다.

토호에 따르면 <신 고지라>는 7월 29일 개봉 이후 4일째인 8월 1일 현재 관객 동원 71만 명, 흥행 수입 10억 엔을 돌파했다.

아울러 토호는 이 수치를 합산한 결과, 고지라 시리즈의 역대 누적 관객수가 1억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1954년 <고지라> 제1편 이래 올해 <신 고지라>까지 62년에 걸친 시리즈 전 29편의 관객 동원수를 합친 수치. 일본 실사영화로는 초유의 기록으로, 지금까지 누적 관객 1억 명을 돌파한 일본 작품은 애니메이션 <도라에몽> 극장판 시리즈가 유일했다.

당초 토호는 2004년 50주년 기념작이자 당시로서는 시리즈 최종작이었던 <고지라: 파이널 워즈>로 누적 관객 1억 명 돌파를 목표로 했었다. 그러나 이 영화는 최종 관객 100만 명을 동원하는 데 그쳤고 당시 누적 관객수는 9,929만 명으로 집계되어 토호는 목표를 이루지 못했었다. 10년 뒤인 2014년 <고지라> 헐리우드 리메이크가 일본에서 218만 명을 동원하긴 했지만, 본고장의 정식 시리즈에 속한 작품이 아니었으므로 누적 관객수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는 360만 명을 동원했던 1998년판 리메이크 <고질라>도 마찬가지.

비록 원래 계획에서 12년이 늦어지긴 했지만, 이번 누적 관객 1억 명 돌파 기록은 고지라가 일본을 대표하는 캐릭터이자 장르영화의 아이콘임을 다시금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다.

아래는 토호가 공개한 축하 이미지. 역대 고지라 시리즈 29편의 포스터를 한눈에 볼 수 있다.

(C) Toho Co., Ltd.
(C) Toho Co., Ltd.

출처: 고지라 공식 페이스북, NHK 뉴스 웹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