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그] 영화판, 2018년 3월 개봉

2011년 출간된 [메그] 개정, 확장판 표지 (C) Viper Press
2011년 출간된 [메그] 개정, 확장판 표지 (C) Viper Press
거대한 고대 상어 메갈로돈과 인간의 대결을 그릴 영화 <메그>(Meg)의 북미 개봉일이 2018년 3월 2일로 확정되었다.

<메그>는 스티브 앨튼이 1997년 발표한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작품. 미국 워너 브라더스와 중국 그래비티 픽처스가 공동 제작하고, 워너가 중국을 제외한 세계 배급을, 그래비티가 중국 배급을 각각 맡는다.

감독은 <내셔널 트레저> 시리즈와 <쿨 러닝>, <당신이 잠든 사이에>, <페노메논>, <라스트 베이거스> 등으로 잘 알려진 존 터틀타웁, 주연은 제이슨 스테이섬과 판빙빙 등이다. 스테이섬은 해군 출신 심해 잠수사인 주인공 조너스 테일러로 분한다.

제목 <메그>는 ‘메갈로돈’의 줄임말. 이 메갈로돈은 중국의 심해 탐사용 잠수정을 습격하여 탐사원들을 마리아나 해구에 고립시킨다. 이에 조너스 테일러와 탐사 프로젝트의 리더인 과학자 장수인이 구조에 나선다. 조너스는 과거 비슷한 사고를 겪었으나 동료들을 버리고 살아남은 책임으로 불명예 전역한 경험이 있다. 따라서 이 구조는 조너스에게 매우 각별한 의미를 지니게 된다.

<메그> 영화판은 원작 소설의 출간 직후부터 추진되었으나, 20년 가까이 결실을 보지 못했던 헐리우드의 대표적인 난항 프로젝트였다. 그러나 지난해 <쥬라기 월드>의 전 세계적인 대히트로 비슷한 장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개발에 활기를 갖게 된 것으로 보인다. 한때 일라이 로스 감독이 연출자로 거론되기도 했다.

원작 소설의 번역본은 현재 절판 상태지만 내후년 영화 개봉에 맞춰 다시 출간될 가능성도 있다. 기대해 보자.

출처: 헐리우드 리포터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