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고지라] 새 예고편, 비주얼 등 정보 업데이트

12년 만에 부활하는 원조 일본판 고지라 시리즈 신작 <신 고지라>(シン・ゴジラ)의 새 예고편 2종이 공개되었다.

예고편 (1분 32초)

2차 티저 예고편 (32초)

이번 예고편을 통해 신 고지라의 영상 속 모습이 처음으로 드러났으며,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주요 출연진의 얼굴도 확인할 수 있다. 고지라의 울음소리는 1차 티저 예고편에 사용되었던 초대 고지라의 것이 아니라, 쇼와 및 헤이세이 작품 대다수에 사용된 것이다. 따라서 실제 극중에서 나올 울음소리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다.

고지라 이미지 디자인은 마에다 마히로, 캐릭터 디자인은 타케야 타카유키가 각각 담당. 초대 고지라의 이미지를 유지하는 한편으로 마치 불에 탄 듯한 질감의 피부, 갈라져 있는 피부 곳곳으로 내비치는 용암과도 같은 불길한 붉은 빛은 ‘수폭대괴수’라는 고지라의 특성을 그 어느 때보다도 강렬하게 드러낸다. 희번덕거리는 눈과 예리한 이빨이 무수히 돋아난 아가리도 인상적.

영상 속 고지라는 전신이 컴퓨터 그래픽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재미있게도 CG보다는 수트메이션 같은 느낌이 도드라져 있다. 현재의 대세 기술을 받아들이되, 아날로그 특촬이라는 고지라의 근본도 잊지 않겠다는 의도가 아닐까. 아울러 신 고지라의 키는 118.5m로 설정, 지금까지 역대 최대였던 2014년 헐리우드판 고지라의 108m를 넘어서고 있다. 예고편 영상에도 그 압도적인 거대함이 잘 드러나 있다.

새 예고편의 공개와 함께 공식 웹사이트의 디자인도 일신되었고, 출연진과 제작진 정보 등이 업데이트되었다. 홍보 문구가 티저 포스터의 ‘일본 대 고지라(ニッポン対ゴジラ)’에서 ‘현실 대 허구(現実対虚構)’로 바뀌었는데, ‘현실’은 ‘일본’으로, ‘허구’는 ‘고지라’로 각각 읽도록 하고 있다.

아래 이미지는 클릭하여 더 크게 볼 수 있다.

(C) Toho Co., Ltd.
(C) Toho Co., Ltd.
(C) Toho Co., Ltd.
(C) Toho Co., Ltd.

시리즈 통산 29번째 작품인 <신 고지라>는 <신세기 에반겔리온>,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 <톱을 노려라!> 등으로 유명한 안노 히데아키가 총감독 및 각본을, 헤이세이 가메라 3부작, <일본 침몰>(2006), <진격의 거인>(실사영화판) 등을 연출한 히구치 신지가 감독 및 특기감독을 맡아 지난해 제작 발표 때부터 화제를 모았다. 그밖에 음악 사기스 시로, 편집 및 시각효과 총괄 사토 아츠키, 준감독 및 특기총괄 오노우에 카츠로 등이 참여하였다.

주연 배우는 하세가와 히로키, 타케노우치 유타카, 이시하라 사토미. 하세가와는 내각관방부장관 야구치 란도 역, 타케노우치는 내각총리대신(일본 총리) 보좌관 아카사카 히데키 역, 이시하라는 미국 대통령 특사 카요코 앤 패터슨 역에 각각 분했다.

이외에도 오스기 렌, 에모토 아키라, 코라 켄고, 이치카와 미카코, 쿠니무라 쥰, 피에르 타키, 요 키미코, 후루타 아라타, 츠다 칸지, 시마다 큐사쿠, 츠루미 신고, 츠카모토 신야, 이누도 잇신, 마에다 아츠코, 사이토 타쿠미, 카미오 유 등이 공연. 이들 가운데 상당수는 과거 고지라 시리즈에 출연한 바 있다. 공식 웹사이트에는 이들을 포함, 모두 328명이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출연진 명단이 게재되어 있다.

일본판 고지라 시리즈로는 최초로 아이맥스, 4DX, MX4D 등의 프리미엄 포맷 상영도 확정되었다. 7월 29일 일본 개봉 예정.

출처: <신 고지라> 공식 웹사이트, 에이가 닷컴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