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맨 X] 극장판, 오늘 일본 개봉

(C) 円谷プロ
(C) 円谷プロ

울트라맨 영화 신작 <극장판 울트라맨 X: 왔다! 우리들의 울트라맨>(劇場版 ウルトラマンX きたぞ! われらのウルトラマン)이 오늘 3월 12일 일본에서 개봉했다.

이 작품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TV 토쿄계 채널에서 방영되었던 <울트라맨 X>의 극장판. 새로이 나타난 최강의 적에 맞서 X와 선대 울트라맨들이 힘을 합친다는 이야기이다. 특히 올해는 울트라맨 탄생 50주년이 되는 해이므로 이번 극장판은 이벤트적 성격도 지녔다고 할 수 있겠다.

히어로는 주역인 울트라맨 X를 비롯하여 TV 시리즈에서 함께 활약했던 울트라맨 제로, 울트라맨 깅가, 울트라맨 빅토리, 울트라맨 넥서스, 울트라맨 맥스가 등장하며, 이번 극장판을 통해 초대 울트라맨과 울트라맨 티가가 <울트라맨 X> 세계에 처음으로 나타난다(올해는 <울트라맨 티가> 방영 20주년이기도 하다). 괴수 및 외계인은 최종 보스인 자이고그 이외에도 발탄성인, 고그 앤트라, 고그 파이어 고르자, 츠루기 데마가 등이 등장한다. 지오의 일원인 판톤성인 그루만 박사도 물론 나온다.

출연진으로는 TV 시리즈의 주요 배우들 이외에도 <울트라맨 티가>의 야나세 레나 역으로 유명한 요시모토 타카미(초대 울트라맨, 하야타 신 역 배우 쿠로베 스스무의 딸이기도 하다), <고지라: 파이널 워즈>에 출연했던 배우 겸 진행자 마이클 토미오카 등이 합류하였다. 타구치 키요타카 감독을 비롯한 TV 시리즈의 제작진이 거의 그대로 참여했다.

예고편

스토리

까마득한 과거 지옥에 봉인되었다고 전해지는 바라지 유적. 그러나 유적의 수수께끼에 도전한 탐욕스러운 사나이 쿠로사키로 인해 봉인이 깨진다. 세상을 지옥으로 바꾸는 염마수 자이고그의 대부활! 그 무서운 힘 앞에 울트라맨 X의 빛이 사라지고 만다. 지구는 이대로 종말을 맞이하고 말 것인가?

지오(Xio) 대원들은 고고학자 타마키 츠카사의 힘을 빌려 결사적인 각오로 자이고그 봉인의 열쇠인 신비의 힘을 뒤쫓는다. 절망의 한가운데, 츠카사의 아들 유토의 어머니에 대한 사랑이 기적을 부른다. 등장! 울트라맨, 울트라맨 티가! 지오는 집결한 울트라 히어로들의 힘을 모아, 자이고그와 괴수군단에 대한 총력전에 나선다.

(C) 円谷プロ
(C) 円谷プロ

출연진

타카하시 켄스케 (오조라 다이치 / 강도현 역)
사카노우에 아카네 (야마세 아스나 / 유안나 역)
호소다 요시히코 (카자마 와타루 / 진우진 역)
마츠모토 우쿄 (키시마 하야토 / 하준 역)
츠키후네 사라라 (타치바나 사유리 / 오태연 역)
카미오 유 (카미키 쇼타로 / 신기준 역)
하라다 하야토 (미카즈키 마모루 / 장마루 역)
모모카와 하루카 (타카다 루이 / 루이 역)
타케루 (야마기시 타케루 / 김태민 역)
세시모 치아키 (마츠도 치아키 / 송채윤 역)
나카무라 유이치 (울트라맨 X 역)
야마무라 히비쿠 (내비게이션 음성 / 아나운스 역)
마츠모토 야스노리 (판톤성인 그루만 박사 역)
네기시 타쿠야 (울트라맨 깅가 역)
미야노 마모루 (울트라맨 제로 역)
요시모토 타카미 (타마키 츠카사 역)**
타카기 세라이 (타마키 유토 역)**
마이클 토미오카 (카를로스 쿠로사키 역)**
타카야마 유카 (키리하라 사에코 역)**

** 극장판 등장인물

(C) 円谷プロ
(C) 円谷プロ

제작진

감독: 타구치 키요타카
각본: 나카노 타카오, 코바야시 유지, 코바야시 히로토시
촬영: 타카하시 소우
음악: 코니시 타카오
주제가: “Unite – 그대와 이어지기 위해” (보이저 feat. 프로젝트 DMM)
제작: <극장판 울트라맨 X> 제작위원회
배급: 쇼치쿠

(C) 円谷プロ
(C) 円谷プロ

극장판 공개를 맞아 츠부라야 프로덕션은 TV 시리즈 전 22화를 3화 분량으로 압축한 총집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영어 자막을 선택하여 감상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wDaeL3aOb-xyZXOLBCMqC_6MV89Y0bVn

또한 TV 시리즈는 지난 3월 3일부터 대교 어린이 TV를 통해 국내 방영되고 있다. 그리고 본작은 아니지만, 2009년 공개되었던 <극장판 울트라맨: 우주 몬스터 대결전>(원제 <대괴수 배틀 울트라 은하전설 더 무비>)이 4월 13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이에 대해서는 앞서 전했던 소식들을 참조하시라.

<울트라맨 X> 3월부터 국내 방영 (2016년 2월 13일)
<극장판 울트라맨: 우주 몬스터 대결전> 4월 13일 국내 개봉 (2016년 3월 8일)
<극장판 울트라맨: 우주 몬스터 대결전> 예고편 (2016년 3월 11일)

출처: <울트라맨 X> 공식 웹사이트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