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수영화 이모저모

1. 수퍼액션, 괴수영화 연속 방영

케이블 영화 채널 수퍼액션은 식인 멧돼지 영화 <차우> 개봉을 기념하여 괴수영화 4편을 연속 방영한다. 방영일시는 7월 4일 오전 10시부터. 방영작은 순서대로 <조스>, <딥 라이징>, <괴물>(2006), <불가사리>(1990)이다. 또한, 연속 방영작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5일 밤 10시에는 <에일리언>이 방영된다.

2. <대괴수 용가리> 한국어판 무료 VOD 상영

한국영상자료원은 7월의 VOD 기획전 주제로 ‘몬스터’를 선정하여 괴수영화 3편과 공포영화 3편을 무료 상영한다. 상영작은 <대괴수 용가리>, <불가사리>(1985), <티라노의 발톱>, <살인마>, <이조괴담>, <천년호>이다. 특히, <대괴수 용가리>는 영어 더빙판이 아니라 한국어 원음을 수록한 판본이어서 흥미를 돋운다. 비록 원본이 훼손, 망실된 48분의 불완전판(원래 상영시간은 80분)이기는 하지만, 지금까지 영어 더빙판으로 주로 소개된 작품이니만큼 일부나마 원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 한국어판은 2007년 11월 제1회 충무로영화제에서 공개되었으며, 이후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주최한 영화제 등을 통해 드물게 상영된 바 있다.

출처: 수퍼액션 공식 웹사이트, 한국영상자료원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