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괴수 용가리] 미국판 DVD 관련 기사 외

(C) 극동흥업 / Merton Park Studios
(C) 극동흥업 / Merton Park Studios

작년 말부터 미국의 특촬/장르영화 전문 웹사이트 사이파이 저팬(SciFi Japan)에 내 이름이 가끔씩 올라가고 있다. 한국영화와 관련된 소식을 제공하거나 그곳에 올릴 글에 대해 간단한 조언을 하고 있다. 올해 <괴물>과 <D-워>가 미국에서 잇달아 개봉되고, 특히 <괴물>이 폭넓게 호평을 받으면서 한국의 괴수영화, 더 나아가 장르영화 전반에 대한 관심도가 부쩍 높아진 분위기이다.

얼마 전에도 지난 11일 미국에서 발매된 <대괴수 용가리>의 DVD(영국산 거대 유인원 영화 <콩가>와 합본)를 다룬 기사에 참여한 것이 지금 완성되어 올라왔다. 사이파이 저팬의 공동 운영자인 키스 에이켄과 같이 썼다. 아래 링크에서 읽을 수 있다.

YONGARY, MONSTER FROM THE DEEP on MGM DVD (SciFi Japan 2007년 9월 20일자 기사)

글의 내용은 <대괴수 용가리>에 대한 작품 정보를 정리한 글과 미국판 DVD 제작 담당자의 인터뷰로 이루어져 있다. 내가 참여한 것은 물론 전반부의 작품 정보 부분이다.

특히 DVD 제작 담당자 인터뷰에는 <대괴수 용가리>의 필름 행방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읽고 나면… 매우 안타깝고, 심지어는 조금 화가 날지도 모르겠다. 내가 그랬으니까. 물론 글을 편집한 키스나 DVD 제작 담당자에게 화가 난 것은 아니다. 이 영화가 한국에서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지를 다시 한 번 절감했기 때문에 감정이 격해진 것이다.

글에 삽입된 영화 본편의 사진은 모두 이번에 새로 나온 DVD에서 캡처한 것인데, 놀랍게도 2.35대 1 와이드스크린이며 HD 리마스터링을 거쳐 화질이 대단히 좋다. 당연히 애너모픽도 지원되고. DVD에 와이드스크린 영상이 담긴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독일에서 나온 DVD에 수록된 본편이 와이드스크린이었는데, 아쉽게도 레터박스였다. 따라서 MGM에서 나온 미국판이 최초의 애너모픽 와이드스크린 버전이자, NTSC 지역에서 나온 첫 와이드스크린 버전이다. 현재까지 나온 <대괴수 용가리> 관련 영상 소프트 중에서는 상태가 가장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로, 다음은 지금까지 내가 참여한 사이파이 저팬 기사의 링크이다.

AFM /AFI FEST REPORT #4: THE HOST (2006년 12월 19일)
– 작년 말 아메리칸 필름 마켓에서 상영된 <괴물> 리포트

South Korean Studio to Co-produce EMPIRE OF THE ANTS (2007년 4월 19일)
–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개미>가 한국에서 영화화된다는 소식

D-WAR Finally Gets Theatrical Release (2007년 7월 4일)
– <D-워>의 한국 및 미국 개봉 예정 소식

D-WAR Becomes DRAGON WARS for September US Release (2007년 7월 25일)
– <D-워>의 미국 개봉 소식

Sequel Planned for THE HOST (2007년 7월 28일)
– <괴물> 속편 제작 소식

Strong Opening Day for D-WAR (2007년 8월 2일)
– <D-워>의 한국 개봉 1주차 흥행 결과

P. S : 지난 2004년 알파 비디오에서 발매한 <대괴수 용가리> DVD는 무판권 타이틀이다. 이번 MGM 타이틀이 미국에서의 첫 정식 발매본이다.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