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화 전문 채널, 고지라 시리즈 전작 HD 방영

(C) 東宝
(C) 東宝

일본 위성방송 채널인 ‘일본영화 전문 채널’은 11일, 내년 3월부터 고지라 시리즈 전작을 HD 리마스터하여 순차 방영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같은 날 헐리우드판 <고지라>(Godzilla) 리메이크의 예고편 공개 직후 이루어졌다. 리메이크가 개봉하는 내년은 고지라 시리즈 탄생 60주년이 되는 해로서, 시리즈 전작 방영은 이를 기념하기 위한 특집으로서의 의미도 갖는다.

동 채널은 고지라 시리즈 전 28편과 제1편 <고지라>(1954)의 미국 공개판인 <괴수왕 고지라>(1956), 그리고 첫 헐리우드 리메이크 <고질라>(1998)를 합친 총 30편을 HD 리마스터하여, 매월 ‘5’가 들어가는 날에 순서 대로 방영할 예정이다. 굳이 5가 들어간 날에 맞추는 이유는 5의 일본어 발음이 ‘고’로서 ‘고지라’의 첫 글자와 같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조금 더 들어가 보면 55m로 설정된 초대 고지라의 신장과도 호응이 된다).

아울러, 동 채널은 12월 21일 오전 5시 55분 <고지라> 리메이크의 북미판 예고편을 무삭제 방영하기로 했다.

그밖에도 탄생 60주년을 맞는 고지라의 역사와 각 작품의 매력을 전하는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등, 여러 가지 기획을 병행함으로써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더 구체적인 방영 계획 및 이벤트는 앞으로 차차 발표된다.

일본영화 전문 채널은 2008년에도 고지라 시리즈 전 28편과 1998년판 <고질라>, 그리고 각종 특집 프로그램을 연속 방영한 바 있다. 이때 동 채널은 토호와 손잡고 필름 원본을 바탕으로 한 대대적인 복원과 리마스터 작업을 실시했다. 내년의 전편 방영은 5년 전의 HD 판본을 그대로 재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시 리마스터를 하여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출처: 일본영화 전문 채널 공식 웹사이트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