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라] 일본판 예고편, 포스터, 개봉일 정보 등

오늘 새벽 북미판 예고편과 포스터, 공식 웹사이트 등의 공개에 이어, <고지라>(Godzilla)의 본고장인 일본에서도 본격적인 홍보에 들어갔다.

<고지라>의 일본 배급사이자 고지라 캐릭터의 저작권사인 토호는 영화의 일본 공식 웹사이트(http://www.godzilla-movie.jp/)를 개설하고, 2종류의 일본판 예고편을 공개했다. 하나는 ‘특보’라는 이름의 티저 영상으로 예고편을 32초 분량으로 줄인 것이고, 다른 하나가 본예고편이다. 다만, 일본판 예고편은 기본적으로 북미판을 바탕으로 하고 있음에도 몇 가지 차이점을 지녔다. 먼저 도입부의 헤일로 점프 장면을 대폭 줄였고, 북미판에서는 헬멧을 쓰고 있던 자국 배우 와타나베 켄의 얼굴을 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헬멧을 벗은 다른 장면으로 대체했다. 그밖에 여러 장면의 순서가 뒤바뀌었거나 생략되어 좀 더 템포가 빠르며 이따금씩 ‘세계가 끝난다’, ‘사신’, ‘파괴자’ 등의 홍보 문구도 삽입되었다. 마지막에 제목이 뜰 때 “고지라.” 라는 성우의 내레이션이 들어간 것도 다르다.

(유감스럽지만, 현재 이 두 영상은 토호가 볼 수 없도록 하고 있다.)

한편, 토호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고지라>의 일본 개봉일은 2014년 7월 25일로 결정되었다. 5월 16일로 예정된 북미보다는 조금 늦지만 일본에서는 그렇게 드문 일이 아니다. 이것으로 <고지라>는 1984년판 부활작 <고지라> 이후 30년 만에 처음으로 여름에 공개되는 고지라 영화가 된다. 80~90년대 헤이세이 시리즈와 2000년대 밀레니엄 시리즈는 모두 연말인 12월에 개봉했다.

다음은 일본판 포스터. 역시 북미판 포스터와 동일한 디자인이지만, ‘고지라가 깨어난다.’ ‘세계가 끝난다.’ 라는 홍보 문구가 좌우에 삽입되어 있다. 제목이 영어로만 표기되어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는 1998년 헐리우드판 <고질라>의 일본 제목이 이미 영어-일본어가 모두 병기된 <GODZILLA ゴジラ>로 지어졌기 때문인 것 같다.

(C) Warner Bros. Pictures / Legendary Pictures / Toho Co., Ltd.
(C) Warner Bros. Pictures / Legendary Pictures / Toho Co., Ltd.

마지막으로, 토호는 내년 중 공개 60주년을 맞는 시리즈의 역사적인 제1편 <고지라>(1954)를 일본 내 80개 극장이라는 이례적인 규모로 재개봉하기로 했다. 본편은 디지털 리마스터 버전으로 상영될 계획이다.

출처: <고지라> 일본 공식 웹사이트, 에이가 닷컴, 시네마 투데이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