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판 [킹콩 대 고지라] 공식 발표 – 2020년 개봉 확정!

(C) Warner Bros. Pictures / Legendary Pictures / Toho Co., Ltd.
(C) Warner Bros. Pictures / Legendary Pictures / Toho Co., Ltd.

드디어 올 것이 온다.

레전더리 픽처스와 워너 브라더스는 15일, 지난 2014년 <고지라>(Godzilla) 리메이크로 시작된 이야기를 확장시켜 거대 괴수들이 군림하는 새로운 프랜차이즈를 구축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라 이미 제작이 확정된 킹콩 영화 신작 <콩: 해골섬>(Kong: Skull Island, 2017년 개봉)과 속편 <고지라 2>(Godzilla 2, 2018년 개봉)가 모두 같은 세계를 무대로 한 이야기로 통합되었고, 2020년에는 드디어 킹콩과 고지라가 격돌하는 <고지라 대 콩>(Godzilla vs. Kong)이 공개된다. 그리고 <고지라>에 나왔던 괴수 연구/추적 기관 ‘모나크(Monarch)’가 이들 작품에 모두 등장하여 각 세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게 된다.

<콩: 해골섬>과 <고지라 2>는 2014년 7월 샌디에고 코믹콘에서 함께 발표되었다. 그런데 고지라 시리즈의 본산인 일본 토호가 동서양 양대 무비 몬스터의 격돌을 1962년 <킹콩 대 고지라>로 이미 실현한 바 있어, 팬덤과 언론은 혹시 머지않아 헐리우드판 <킹콩 대 고지라>를 볼 수 있는 것 아니냐는 기대와 예상으로 쑥덕쑥덕해 왔다(당연히 괴수보호구역도 그 안에 포함되겠다).

아울러 코믹콘 발표 때 <고지라 2>부터 모스라, 라돈, 킹기도라 등 토호 특촬영화의 유명 괴수들도 등장할 계획이라는 언급이 있었던지라, 고지라와 킹콩을 필두로 한 장대한 가상 세계의 성립이 예측되기도 했다. 당시로서는 다소 성급한 기대이긴 했지만 1년여가 지난 현재, 모두 현실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마블 스튜디오의 <어벤저스> 시리즈, 즉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고지라-킹콩 버전이 탄생하게 된 셈이다.

레전더리 픽처스는 현재 유니버설과 투자, 배급 계약을 맺고 있지만, 고지라와 킹콩 시리즈에 한해 유니버설 이전 계약 관계였던 워너 브라더스가 관여한다. 따라서 완성된 영화들도 워너 브라더스의 배급망을 타게 된다.

새로운 거대 괴수영화 세계의 본격적인 시작이 될 킹콩 시리즈 신작 <콩: 해골섬>은 2017년 3월 10일 북미 개봉한다. 감독은 조던 보그트 로버츠, 주연은 톰 히들스턴, 새뮤얼 L. 잭슨, 브리 라슨, 존 굿먼, 징톈, 코리 호킨스, 제이슨 미첼, 존 오티스, 셰어 위검, 토비 케벨 등이다. 각본은 맥스 보렌스타인(고지라), 존 게이틴즈(리얼 스틸, 플라이트), 댄 길로이(본 레거시, 나이트크롤러), 데릭 코놀리(쥬라기 월드)가 담당. 1970년대를 무대로 킹콩 이야기의 또 다른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10월 19일 크랭크인 예정.

그 뒤를 이을 <고지라 2>는 2018년 6월 8일 북미 개봉한다. 전편 <고지라>를 성공시킨 개렛 에드워즈 감독이 복귀하며, 각본도 맥스 보렌스타인이 계속 맡는다. 모스라, 라돈, 킹기도라 등 고지라 시리즈의 인기 괴수 등장이 예정되어 있으나 실제로 어느 쪽이 선택될지, 아니면 셋 모두가 등장할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고지라 대 콩>은 현재 2020년 개봉만 확정된 상태이다.

한편, 고지라의 본고장인 일본에서도 주목할 만한 움직임이 진행 중이다. 원조 고지라 시리즈가 12년 만에 부활, <신 고지라>(シン・ゴジラ)라는 제목으로 2016년 여름 개봉을 앞두고 있는 것이다. 안노 히데아키와 히구치 신지라는 일본 애니메이션/특촬계의 거물 크리에이터가 힘을 합쳐 각각 총감독/각본, 감독/특기감독으로 참여하는 또 하나의 기대작. 주연은 하세가와 히로키, 타케노우치 유타카, 이시하라 사토미가 발탁되어 현재 촬영 중이다. 10월 말 크랭크업 예정.

여기서 조금 더 비약을 해 본다면 레전더리-워너의 고지라-킹콩 세계와 토호의 원조 고지라 세계의 크로스오버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요즘 같은 때라면 전혀 불가능해 보이지도 않는다. 물론 이 전대미문의 구상이 실현되려면 현재 개발 중인 작품들이 반드시 흥행에 성공해야겠지만.

출처: 레전더리 픽처스

관련글
– <고지라 2> 에드워즈 감독 복귀 / 라돈, 모스라, 킹기도라 등장!
레전더리, 새로운 <킹콩> 영화 제작 결정
<고지라 2>, 2018년 6월 개봉 확정
톰 히들스턴, 킹콩 영화 신작 <해골섬> 주연!
<킹콩 대 고지라>, 재격돌의 가능성은?
<킹콩 대 고지라> 리메이크 새 떡밥 / <퍼시픽 림 2> 제작 중단?
고지라 신작 <신 고지라> 정식 제목, 출연진 발표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