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레전더리, [퍼시픽 림 2] 포기하지 않았다?

(C) Warner Bros., Legendary Pictures, Disney Double Dare You
(C) Warner Bros., Legendary Pictures, Disney Double Dare You

앞서 유니버설이 <퍼시픽 림 2>(Pacific Rim 2, 가제)의 제작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업계의 풍문을 전한 적이 있다.

팬들의 실망감은 그야말로 엄청났는데, 이후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아직 작품을 내려놓지 않았으며 각본도 계속 작업 중이라고 밝혔지만 나로서는 (프로젝트의 목줄을 쥔) 스튜디오 측의 반응도 궁금했다. 그리고 이번에 유니버설과 레전더리 픽처스의 공식 성명이 발표되었다.

나쁜 소식: 유니버설은 일단 2017년 8월 4일로 발표되었던 <퍼시픽 림 2>의 북미 개봉일을 <피치 퍼펙트 3>에게 넘겨주었다. 따라서 <퍼시픽 림 2>는 이제 개봉일 미정 상태가 되었다.

훨씬 덜 나쁜 소식: 덧붙여 유니버설과 레전더리는 <퍼시픽 림 2>의 제작이 무기한 연기되긴 했으나, 이렇게 확보한 시간으로 속편이 프랜차이즈에 걸맞는 선구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하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작품의 제작 및 공개 여부가 불투명한 것은 전과 그다지 다를 바 없으나, 적어도 공식 경로를 통해 제작 측의 의지가 드러났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겠다. 물론 이 상황은 새로운 개봉일의 확정이나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을 담은 추가 제작 발표로 이어질 수도, 별다른 후속 발표 없이 시간만 끌다가 프로젝트 자체가 조용히 사라져 버리는 결말로 이어질 수도 있다. 3년 이상의 공백기를 겪은 프랜차이즈 속편이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생각해 본다면…

이야기가 더 복잡하고 암울해질 수도 있으니 여기까지. 현재로서는 계속 지켜보는 수밖에 없겠다.

출처: 버라이어티,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