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라](2014) 일본 지상파 TV 첫 방영

(C) Warner Bros. Pictures / Legendary Pictures / Toho Co., Ltd.
(C) Warner Bros. Pictures / Legendary Pictures / Toho Co., Ltd.

<고지라>(Godzilla) 2014년판 헐리우드 리메이크가 이달 하순 일본 지상파 TV에서 처음으로 방영된다.

<고지라>는 오는 9월 25일 밤 9시에 방영될 닛폰 TV의 주간 영화 프로그램 <금요 로드쇼!>에 편성되었다. 2개국어 지원 방영으로 영어 음성+일본어 자막과 일본어 더빙 음성으로 감상 가능. 더빙은 지난해 7월 극장 공개 시 사용된 것 그대로이다(일본판 블루레이 디스크와 DVD에도 수록). 극중 세리자와 이시로 역으로 출연한 와타나베 켄이 자신의 배역을 직접 더빙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다만, 종료 시간이 밤 10시 54분으로 정해져 본편 상영시간은 원본의 2시간 3분보다 짧은 1시간 54분이 된다. 여기에 중간 광고까지 감안하면 실제 방영본은 1시간 54분보다 짧게 편집될 것으로 보인다. 일본 지상파 영화 프로그램에서 이러한 단축 방영은 보편인 일이다.

2004년 <고지라: 파이널 워즈> 이후 휴면에 들어갔던 고지라는 지난해 탄생 60주년을 맞아 공개된 리메이크 이래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내년 여름에는 12년 만에 부활하는 일본판 신작이 개봉될 예정이다. 아직 정식 제목이 발표되지 않은 신작은 안노 히데아키가 총감독 및 각본을, 히구치 신지가 감독 및 특촬감독을 각각 맡기로 하여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리고 2018년 여름에는 이 리메이크의 속편이 공개된다.

<고지라>를 연출한 개렛 에드워즈 감독의 차기작은 내년 12월 개봉하는 <스타 워즈> 스핀오프 영화 <로그 원: 스타 워즈 스토리>로서 현재 한창 촬영 중이다.

출처: <금요 로드쇼!> 공식 웹사이트, 시네마 투데이, 영화 나탈리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