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우] (2014)

(C) BHD, Old Photo Films
(C) BHD, Old Photo Films

심한 폭행을 당한 듯 온몸이 피투성이인 한 여성이 종교 의식에 쓰는 인형을 끌어안은 채 강으로 몸을 던진다. 같은 시간, 모종의 문제로 인해 집을 나갔던 소녀 ‘치’는 자신이 혐오하는 양아버지가 사원에 거액을 기부하는 행사에 참석하고 있었다. 치는 어머니의 재혼으로 얻은 이복동생 ‘아이’를 잠시 돌보는데, 한눈을 판 사이에 아이가 강물에 빠져 실종되고 만다.

1주일 뒤 기묘하게도 실종 시점의 상류에서 발견된 아이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만, 그는 더 이상 예전의 귀여운 소녀가 아니었다. 치는 일련의 괴사건을 겪으면서 아이의 이상 행동에 뭔가 끔찍한 곡절이 얽혀 있음을 알게 된다.

지난해 베트남에서 헐리우드의 화제작들을 제치고 흥행 순위 정상에 올랐던 공포영화. 되살아난 사자, 빙의, 원혼, 엑소시즘 등 공포 장르에서 꽤나 보편화된 소재로 이루어져 있지만, 각각의 장점을 현지 상황에 맞추어 풀어냄으로써 독특한 색채를 띠는 데 성공한 작품이다.

아울러 한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여성에 대한 온갖 가시적, 비가시적 폭력과 억압을 당연시해 온 남성 주도 사회의 왜곡된 가치관을 고발하고, 이렇게 지탱해 가고 있는 시스템이 얼마나 공허하고 무의미한 것인지를 통렬하게 비판하고 있다.

원제: Đoạt Hồn / Hollow
감독: 트란 함
주연: 안 홍 응유엔, 마이 트란 람, 트란 바오 손, 응유엔 히엡 응곡, 케이트 눙
베트남 개봉: 2014년 7월 14일

* 2015년 7월 16일부터 26일까지 열린 제1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카탈로그 게재용으로 기고한 글이다.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