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리 코헨의 [Q] 북미 블루레이 발매

(C) Arkoff International, Larco Productions
(C) Arkoff International, Larco Productions

1982년도 괴수-공포영화 <Q>가 8월 27일 북미에서 블루레이 디스크로 출시된다.

<Q>는 뉴욕을 무대로 하늘을 날아다니며 사람들을 습격하는 괴수(신화 속의 케찰코아틀이 바탕)와 이를 쫓는 인간군상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주로 B급 장르영화를 통해 이름을 떨쳤던 래리 코헨 감독이 연출과 제작, 각본을 맡았으며 그와 여러 차례 함께 작업했던 배우 마이클 모리아티가 주연했다. 공연은 캔디 클라크, 데이비드 캐러다인, 리처드 라운드트리, 제임스 딕슨 등. 한국에는 <푸라잉 킬러>라는 제목으로 비디오카세트가 출시된 바 있다.

대도시에 괴수가 나타난다는 설정과 이를 통해 사람들의 여러 가지 뒤틀린 모습을 묘사한다는 점이 흥미로운 작품으로서, 이는 훨씬 뒤에 나온 봉준호 감독의 <괴물>과 비교할 만하다. 공개 당시 극장에서는 그다지 재미를 보지 못했지만 훗날 홈 비디오 등으로 컬트적인 지지를 받게 되어, 지금은 코헨의 대표작 가운데 한 편으로 꼽히고 있다. 괴물의 둥지 위치를 알고 있다는 이유로 사사로운 이득을 취하려는 전과자 지미 역의 마이클 모리아티가 훌륭한 연기를 선보였다.

북미판 블루레이 디스크는 음악과 장르영화, 고전 TV 시리즈 타이틀을 전문적으로 내놓고 있는 샤우트! 팩토리의 공포영화 전문 레이블 스크림 팩토리에서 출시된다. 본편은 1.78:1 / 1,080p HD 와이드스크린 영상과 DTS-HD MA 사운드가 지원되며, 부록으로는 래리 코헨 감독이 새로이 녹음한 음성해설, 티저 예고편과 본예고편이 실린다. 정가는 19달러 97센트.

출처: 샤우트! 팩토리 공식 웹사이트, 아마존, DVD 액티브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