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맨] 블루레이 박스 7월부터 출시

(C) 円谷プロ
(C) 円谷プロ

일본을 대표하는 특촬 히어로 TV 시리즈 <울트라맨>(ウルトラマン)이 올 여름부터, 드디어 블루레이 디스크로 출시된다.

제작사 겸 발매원 츠부라야 프로덕션, 판매원 반다이 비주얼이 오늘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울트라맨>은 전 39화가 3개의 블루레이 박스로 나뉘어 3개월 간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박스 I(제1-13화)은 7월 10일, 박스 II(제14-26화)는 10월 25일, 박스 III(제27-39화)는 2014년 1월 29일 선보이며, 박스 당 정가는 18,900엔이다. 참고로 박스 I의 출시일인 7월 10일은 1966년 <울트라맨> 제1화가 방영된 날이다. 울트라 TV 시리즈의 블루레이 발매는 2011년 <울트라맨>의 전작인 <울트라 Q>가 오리지널 흑백 버전과 컬러 변환 버전을 함께 실은 <총천연색 울트라 Q>로 출시된 이후 이번이 두 번째이다.

<울트라맨>의 블루레이 발매는 어느 정도 예견된 일이었다고 할 수 있다. 올해가 츠부라야 프로덕션 창립 50주년이 되는 해이고, 지난해 위성 채널 WOWOW에서 HD 리마스터된 시리즈 전화가 방영되었기 때문이다. 반다이 비주얼은 블루레이 출시에 앞서 이 HD 마스터를 다시 한 번 손보았기 때문에 필름의 입상성까지 보존한 최고의 화질이 될 것이라고 장담하고 있다. 동사는 이를 ‘HD 리마스터 2.0’이라는 이름으로 선전할 계획이다. 사운드는 오리지널 모노와 새로 제작된 2013년판 리믹스 스테레오를 리니어 PCM으로 수록한다.

특전으로는 부록이 담긴 보너스 DVD와 해설서가 예정되어 있는데,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패키지 아트워크 등은 츠부라야 프로덕션 창립기념일인 4월 12일 발표될 예정이다. 일단 보너스 디스크의 분량은 박스 I이 90분, 박스 II와 III가 각각 60분으로 알려져 있다. 각 박스는 본편 블루레이 3장+보너스 DVD 1장 구성이 된다.

한편, 반다이 비주얼은 <울트라맨>의 블루레이 출시 계획과 함께 후속 시리즈인 <울트라맨 타로>, <울트라맨 레오>, <울트라맨 80>의 염가판 DVD 박스 정보도 발표했다. 이들 작품은 이미 DVD 단품 및 박스 세트로 출시되어 있지만, 전화를 하나의 박스 세트로 묶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록 매스터는 고화질을 자랑하는 기존의 ‘디지털 울트라 시리즈’ 타이틀 그대로이며, 각 박스마다 30분 분량의 보너스 디스크와 해설서, 브로마이드 세트가 동봉된다.

출시일은 <울트라맨 타로>(전 53화 / 14디스크)가 6월 21일, <울트라맨 레오>(전 51화 / 14디스크) 9월 25일, <울트라맨 80>(전 50화 / 14디스크) 12월 25일이다. 정가는 각 권 26,250엔.

츠부라야 프로덕션과 반다이 비주얼은 <울트라맨> 블루레이와 <타로>-<80> DVD 박스를 홍보하기 위한 웹사이트도 개설했다. 타이틀에 대한 공식 정보는 앞으로 이곳으로도 확인할 수 있겠다.

(C) 円谷プロ
(C) 円谷プロ

조심스럽지만 <울트라맨>에 이은 다음 울트라 TV 시리즈 블루레이는 <울트라세븐> 또는 <네오 울트라 Q>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울트라세븐>은 <울트라맨>에 이어 지난해 연말부터 HD 리마스터판이, <네오 울트라 Q>는 올해 1월부터 WOWOW에서 방영 중이기 때문이다(신작이므로 HD 제작). 앞으로 있을 공식 발표를 기대해 보자.

출처: 반다이 비주얼, 임프레스 워치, 츠부라야 프로덕션 공식 웹사이트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