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스], [모비 딕] 8월 EBS 방영

(C) Universal Pictures / (C) Moulin Productions
(C) Universal Pictures / (C) Moulin Productions

EBS가 해양 모험영화의 고전 <조스>(Jaws, 1975)<모비 딕>(Moby Dick, 1956)을 8월 방영작으로 편성하였다.

먼저 <조스>는 8월 2일 일요일 오후 2시 15분 ‘일요 시네마’ 시간에, <모비 딕>은 8월 14일 금요일 밤 10시 45분 ‘고전영화극장’ 시간에 각각 방영될 예정이다. 특히 <조스>는 올해 공개 40주년을 맞아 이번 편성이 더욱 뜻깊다.

<조스>는 피터 벤츨리의 소설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각색한 작품. 북미 흥행 수입 1억 달러를 처음으로 돌파하여 당시 신기록을 세웠으며, 마케팅과 흥행 방식에서 새로운 시도를 한 것이 적중하여 초대형 흥행작이 됨으로써 현대 블록버스터의 효시로 평가 받고 있다. 로이 샤이더, 로버트 쇼, 리처드 드라이퍼스, 로레인 게리, 머리 해밀턴 주연. 존 윌리엄스의 음악과 버나 필즈의 편집도 가히 일품이다.

<모비 딕>(일명 ‘백경’)은 미국 문학의 고전으로 손꼽히는 허먼 멜빌의 소설을 존 휴스턴 감독이 스크린에 옮긴 작품. 원작은 이전에도 이후에도 여러 차례 영상화되었으나, 이 1956년판이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저명한 과학-판타지소설가 레이 브래드버리가 각색을 맡았고 그레고리 펙이 에이허브 선장 역으로 분해 열연하였다. 공연은 리처드 베이스하트, 리오 겐, 오슨 웰즈 등. 원작의 심오함을 되살리지는 못했지만 모험극으로서는 일견의 가치가 있다.

출처: EBS 영화 공식 웹사이트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