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괴수 용가리] 블루레이 북미 발매

(C) 극동흥업
(C) 극동흥업

한국의 대표적인 괴수영화 <대괴수 용가리>(1967)가 북미에서 블루레이 디스크로 발매된다.

미국의 홈 비디오 업체 키노 로버 스튜디오 클래식은 24일 <대괴수 용가리>를 블루레이와 DVD로 발매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발매 시기와 구체적인 타이틀 사양, 정가 등에 대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조만간 추가 발표될 전망이다.

이 영화의 블루레이 발매는 이번이 처음이며, DVD의 경우 지난 2007년 MGM을 통해 영국 괴수영화 <콩가>와의 합본으로 발매된 바 있다.

1967년 공개된 <대괴수 용가리>는 <맨발의 청춘>, <5인의 해병> 등으로 잘 알려진 김기덕 감독이 연출하였다. 중동에서 폭발한 폭탄의 영향으로 거대 괴수 용가리가 깨어나고, 판문점 근처에서 지상에 모습을 드러낸다. 서울로 남하한 용가리는 도시를 파괴하기 시작하는데 이를 막기 위해 과학자, 우주비행사 그리고 소년 등이 군대와 힘을 합친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오영일, 이순재, 남정임, 강문, 김동원, 주증녀 등 출연.

유감스럽게도 한국에는 제대로 된 필름이 남아 있지 않아, 한국어 음성판으로는 한국영상자료원에 소장 중인 48분짜리 불완전판만을 현재 감상할 수 있다(한국영상자료원 VOD 링크). 온전한 판본은 MGM이 보유한 영어 더빙판 정도. 지난 2011년 6월 EBS에서 국내 최초로 TV 방영했을 때와 2013년 7월 재방영 때도 영어 더빙판에 한글 자막을 입혀 내보냈다.

어쨌든 기대했던 블루레이 발매는 기쁘다. 화질 등의 사양이 어떻게 나올지 꽤나 궁금한데, 관련된 소식은 나오는 대로 계속 전하도록 하겠다.

출처: 키노 로버 스튜디오 클래식 공식 페이스북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