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24 [고지라] 블루레이 상영회 후기

YES24 <고지라> 블루레이 상영회

일시: 2014년 9월 30일 (화) 저녁 7시
장소: 신세계 본점 문화홀 (서울 명동 소재)

* 이 행사는 발매사 해리슨앤컴퍼니의 초대로 참석하였다.

<고지라> 블루레이 디스크와 DVD 발매를 맞아 열린 블루레이 상영회에 다녀왔다. 이 행사는 인터넷 서점 YES24가 각 발매사와 협조하여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는데, 이번에는 다른 영화도 아닌 <고지라>여서 내심 큰 화면으로 다시 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다. 마침 블루레이/DVD 발매사 해리슨앤컴퍼니가 초대해 주셔서 참석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시작 15분 전인 저녁 6시 45분쯤 상영 장소 신세계 본점 문화홀에 도착.

08

상영장 입구에서는 고지라가 반겨 주었다.

01
02

주위 게시판에도 이렇게 행사 안내가 되어 있었다.
주위 게시판에도 이렇게 행사 안내가 되어 있었다.

상영관에 들어가니 스크린 앞쪽으로 마련된 책상 위에 이번에 발매된 <고지라> 블루레이와 DVD 전종이 진열되어 있었다. 견본만의 진열인지, 아니면 현장에서 판매도 하는 것인지는 미처 물어 보지 못했다.

왼쪽부터 DVD, 블루레이 2D, 블루레이 3D+2D 합본. 왼쪽 위로는 초판 특전인 SEM 안내 전단지가 놓여 있다.
왼쪽부터 DVD, 블루레이 2D, 블루레이 3D+2D 합본. 왼쪽 위로는 초판 특전인 SEM 안내 전단지가 놓여 있다.
그 옆으로는 왼쪽부터 블루레이 3D+2D 합본 퓨처팩, [고지라]+[퍼시픽 림] 더블 팩 DVD와 블루레이가 놓였다.
그 옆으로는 왼쪽부터 블루레이 3D+2D 합본 퓨처팩, [고지라]+[퍼시픽 림] 더블 팩 DVD와 블루레이가 놓였다.
퓨처팩을 좀 더 가까이...
퓨처팩을 좀 더 가까이…
이번에는 더블 팩 블루레이를...
이번에는 더블 팩 블루레이를…

상영회에 대한 소감은 장 · 단점이 반반. 장점으로는 역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 즐거웠다는 것. 아이맥스 같은 초대형 스크린은 아니더라도 괴수들의 거대한 존재감을 TV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 음향도 나쁘지 않아 스펙터클 장면에서 충분한 위력을 발휘하였는데, 특히 고지라가 첫 포효를 내지르는 장면의 박력은 첫 감상 때 못지 않았다. 그런 면에서는 오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면, 단점으로는 화질 조정이 제대로 되지 않았는지 색감이 좀 바랜 듯한 화면이었고, 어두운 장면의 표현에도 아쉬움이 있었다. 타이틀 자체의 사양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겠지만, 그보다는 대화면 출력 설정을 타이틀의 특성에 맞춰 조정해 놓지 않은 탓이 더 크다고 생각한다. 이따금씩 화면 위쪽에 표시되는 한글 자막이 커튼 아랫자락에 가려 보이지 않았던 것도 사전 기술 시사 같은 준비를 했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안 했을 거라고 믿고 있다).

그리고 상영 장소가 영화관이 아닌자라 어느 정도 각오를 하긴 했지만, 좌석이 오랫동안 앉아 있기에 적당하지 않았다. 너무 잘 흔들렸던 것이다. 두서너 칸 건너 자리에 앉은 사람이 조금만 몸을 움직여도 그 줄 좌석 전체가 흔들거렸을 정도. 주최측, 특히 신세계는 이에 대해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본다.

이런저런 불편함은 있었지만, 그럼에도 행사장에서 반가운 지인들을 만나 인사를 나누고 귀가 전 시간을 함께할 수 있었기에 결과적으로는 좋은 추억으로 남게 될 것 같다. 영화도 큰 스크린으로 볼 수 있었고.

관련글
2014/07/29 – <고지라> 한국판 블루레이/DVD, 9월 25일 출시
2014/09/01 – <고지라> + <퍼시픽 림> 블루레이/DVD 더블 팩 발매
2014/09/07 – YES24 <고지라> 블루레이 상영회
2014/09/25 – <고지라> 블루레이 디스크 열어 보기 (2D 버전)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