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이 뽑은 최고의 고지라 영화는 [고지라 VS 비오란테]

고지라 60주년을 기념하여 시리즈 전작을 방영하고 있는 일본영화 전문 채널의 관련 기획 ‘고지라 총선거’ 결과가 발표되었다. 팬들의 투표를 통해 최고의 고지라 영화를 뽑는 이벤트로서 지난 5월 5일 시작, 2개월 이상 진행되어 왔고 마침내 7월 19일 상위 4작품의 목록이 밝혀졌다.

영광의 1위는 1989년 공개된 시리즈 제17편 <고지라 VS 비오란테>. 헤이세이 시리즈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높은 작품이다.

[고지라 VS 비오란테] (C) Toho Co., Ltd.
[고지라 VS 비오란테] (C) Toho Co., Ltd.
2위는 올해로 공개 60주년을 맞은 원조 <고지라>(1954), 3위는 헤이세이 시리즈 최종작인 제22편 <고지라 VS 디스트로이어>(1995), 4위는 굴지의 명작으로 손꼽히는 시리즈 제4편 <모스라 대 고지라>(1964)가 각각 차지했다.

[고지라] (C) Toho Co., Ltd.
[고지라] (C) Toho Co., Ltd.
[고지라 VS 디스트로이어] (C) Toho Co., Ltd.
[고지라 VS 디스트로이어] (C) Toho Co., Ltd.
[모스라 대 고지라] (C) Toho Co., Ltd.
[모스라 대 고지라] (C) Toho Co., Ltd.
상위권 4작품을 보면 쇼와 시리즈와 헤이세이 시리즈가 각각 2편씩이고, 밀레니엄 시리즈는 보이지 않는다. 2, 4위의 <고지라>와 <모스라 대 고지라>는 그 작품성이 오랜 세월에 걸쳐 확고히 검증 받았음을 재확인한 결과라고 하겠다. 그리고 <고지라 VS 비오란테>와 <고지라 VS 디스트로이어>는 헤이세이 시리즈를 보면서 자라 현재 중장년층이 된 세대가 투표에 대거 참여했고, 경제력을 갖춘 그들을 위해(또는 그들에 의해) 근래 들어 활발히 진행 중인 헤이세이 시리즈 재평가라는 시류가 반영된 것이 아닌가 조심스럽게 예측해 본다. 특히 <VS 비오란테>가 원조 <고지라>를 누르고 1위에 올랐다는 점이 흥미롭다.

상세한 총선거 결과 보고는 8월 1일 웹사이트에 올라올 예정이다.

한편, <고지라>와 <고지라 VS 비오란테>는 현재 개최 중인 제1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고지라 60주년 기념 특별전을 통해 국내 상영 중이다. <고지라>는 7월 24일 오후 2시, <고지라 VS 비오란테>는 7월 22일 오후 8시 및 7월 27일 오후 2시 CGV 소풍 7관에서 볼 수 있다. 특히 <고지라 VS 비오란테>의 7월 22일 상영은 본작의 국내 최초 공개. 이번 특별전에서는 이 2편을 비롯하여 <괴수대전쟁>, <괴수총진격>, <고지라 대 헤도라>, <메카고지라의 역습>, <고지라: 파이널 워즈> 등 모두 7편의 고지라 시리즈가 소개된다.

관련글
2014/06/19 – 부천영화제 ‘고지라 60주년 특별전’ 상영!
2014/06/27 – 부천영화제 고지라 특별전 부대행사 정보 + 상영 일정

출처: 일본영화 전문 채널 고지라 총선거 웹사이트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