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괴수 용가리] 일본판 DVD 출시

한국 괴수영화 <대괴수 용가리>의 일본판 DVD가 7월 23일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사는 런 코퍼레이션이라는 군소 업체이며, 수록 판본은 상영시간 1시간 20분의 ‘미국 편집판’이라고 명시된 것으로 보아 영어로 더빙된 북미 공개판인 듯하다. 당연하다면 당연할까.

김기덕 감독을 김키두, 프로듀서 차태진을 테치젠, 주연 배우 오영일을 오옌일, 남정임을 남조은 등으로 엉터리로 표기한 것이 몹시 거슬린다. 아마도 이름의 영문 표기를 대충대충 옮긴 게 아닐까. 유럽에서 ‘GODGILLA(고지라)’라는 제목으로 공개되었다는 둥 해설도 이상하다(GODGILLA라면 히라가나로도 ‘고기라’라고 쓰는 게 더 바람직할 텐데?). 독일 개봉 제목이 <고지라의 죽음의 앞발>(Godzillas Todespranke)이긴 하다만… 이쯤 되면 이 DVD가 제대로 된 경로를 거쳐 나오는 것인지도 의심스러워진다.

여하튼 저작권 문제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아직 본고장인 우리나라에도 나오지 않은(나올 기미조차 없는), 그리고 그 본고장에서 무척이나 드물게 만들어지는 거대 특촬 괴수영화의 일본판 DVD 소식에 속이 좀 쓰릴 수밖에 없다. 게다가 1,620엔이라는 저렴한 가격이라니.

런 코퍼레이션의 공식 웹사이트를 찾지 못했기 때문에 일단 아마존 일본의 상품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였다. 구입할 예정이므로 도착하고 나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C) 극동흥업
(C) 극동흥업

출처: 아마존 일본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